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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hat is the GLUS?
https://www.opengl.org/sdk/libs/GLUS/
The cross platform and cross Graphic Library UtilitieS (GLUS) is an open-source C library, which provides a hardware (HW) and operating system (OS) abstraction plus many functions usually needed for graphics programming using OpenGL, OpenGL ES or OpenVG.
H/W와 OS를 Abstraction해준다는 것이 중요하다
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Windows API를 몰라도 OpenGL Window를 만들수 있다
즉, 개발자가 OpenGL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
같은 목적으로 GLUT 또는 GLFW가 사용되는데, 차이점은 아직 모르겠다
Download Source Code
https://github.com/McNopper/GLUS/releases
How to build?
CMake를 사용해 Visual Studio 솔루션을 만들고 Build할 것이다
CMake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
<GLUS Zip을 압축 해제하였음>
<CMake가 포함되어있음>
GLUS 디렉토리를 열어보면, CMakeLists.txt 파일을 확인할 수 있다
이것을 이용하여 Visual Studio Solution을 생성할 것이다
<CMake Log>
GLUS 디렉토리에 build 디렉토리를 생성하고, CMake를 진행하였다
cmake . -Bbuild
. : CMakeLists.txt의 경로를 지정하였다
-Bbuild : Visual Studio 솔루션을 생성할 경로를 지정하였다 (build 디렉토리는 미리 생성하였다)
Visual Studio 14 2015 Generator로 성공적으로 CMake되었다
<Visual Studio에서 CMake된 GLUS 솔루션을 열음>
<구성: Debug -> Release>
구성을 Debug에서 Release로 바꿔주었다
<빌드 성공 로그>
GLUS는 GLEW와 GLFW에 Dependency를 가진다
GLFW, GLEW부터 Build해보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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