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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hat is the GLUS?

https://www.opengl.org/sdk/libs/GLUS/

The cross platform and cross Graphic Library UtilitieS (GLUS) is an open-source C library, which provides a hardware (HW) and operating system (OS) abstraction plus many functions usually needed for graphics programming using OpenGL, OpenGL ES or OpenVG.

H/W와 OS를 Abstraction해준다는 것이 중요하다

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Windows API를 몰라도 OpenGL Window를 만들수 있다

즉, 개발자가 OpenGL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

같은 목적으로 GLUT 또는 GLFW가 사용되는데, 차이점은 아직 모르겠다


Download Source Code

https://github.com/McNopper/GLUS/releases


How to build?

CMake를 사용해 Visual Studio 솔루션을 만들고 Build할 것이다

CMake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


<GLUS Zip을 압축 해제하였음>



<CMake가 포함되어있음>


GLUS 디렉토리를 열어보면, CMakeLists.txt 파일을 확인할 수 있다

이것을 이용하여 Visual Studio Solution을 생성할 것이다


<CMake Log>


GLUS 디렉토리에 build 디렉토리를 생성하고, CMake를 진행하였다


cmake . -Bbuild

. : CMakeLists.txt의 경로를 지정하였다

-Bbuild : Visual Studio 솔루션을 생성할 경로를 지정하였다 (build 디렉토리는 미리 생성하였다)


Visual Studio 14 2015 Generator로 성공적으로 CMake되었다


<Visual Studio에서 CMake된 GLUS 솔루션을 열음>


<구성: Debug -> Release>

구성을 Debug에서 Release로 바꿔주었다


<빌드 성공 로그>


GLUS는 GLEW와 GLFW에 Dependency를 가진다

GLFW, GLEW부터 Build해보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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